안녕하세요! 경기도에서 한 달 전까지 취업을 준비했고, 지금은 직장 생활 중인 청년입니다. 오늘은 취업 준비생들에게 정말 큰 힘이 되는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저처럼 취업을 준비하며 면접을 보러 다니는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이 사업을 꼭 추천하고 싶어 작성합니다 :)
알게 된 경로
저는 '잡아바 어플라이' 홈페이지를 통해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취업 준비를 시작하면서부터 경기도에서 청년들을 위해 지원하는 사업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잡아바 어플라이' 사이트에 자주 접속하곤 했거든요. (실제로 해당 사업 외에도 미취업 청년 자격증 지원 사업 정말 강추합니다 ㅎㅎ)
어느 날 공지사항을 확인하다가 '청년 면접수당' 공고를 보게 되었고, 제가 대상자임을 확인하고 정말 기뻤습니다. 신청부터 수령까지는 약 3개월 정도 걸렸습니다.(7/18 신청, 10/16 수령) 아마 제가 놓친 서류가 있어서 조금 더 걸렸던 것 같기는 합니다. 잊고 지낼 때쯤 든든한 지원금이 들어와서 선물 받는 기분이었습니다!
10만원 수령
저는 해당 사업 기간 내에 면접을 총 두 번 응시해서, 총 10만원의 면접수당을 받았습니다.
이 소중한 10만원을 어떻게 사용할까 고민하다가, 평소 관심 있던 직무 관련 '인프런' 유료 강의를 신청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면접 준비 과정도 스펙업의 일환이지만, 이렇게 수당을 받아 다시 직무 역량을 개발하는 데 투자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른 청년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이유
제가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을 다른 취업 준비생분들께 강력 추천하는 이유는, '금전적 지원' 그 이상의 '심리적 격려'를 주기 때문입니다.
솔직히 취업 준비 기간이 길어지면 면접 한 번 보러 가는 것도 부담이 될 때가 많습니다. 교통비, 식비, 때로는 정장 대여비까지... 하지만 '떨어질 수도 있는데'라는 생각에 지출이 망설여지기도 하죠.
면접은 많이 볼수록 경험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경기도 면접수당은 '면접 응시' 자체를 지원해줌으로써, 우리의 취업 활동을 격려하고 응원해준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사실 저도 면접에서 5번 떨어지고 6번째 도전 만에 합격했는데요. 이전 5번의 면접 경험이 없었다면 최종 합격도 어려웠을 겁니다.
경기도 면접수당은 합격 여부와 관계없이 (최대 10회까지!) 면접에 참여한 그 '노력'을 지원해주는 거라, 탈락의 부담감을 딛고 다시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주었습니다.
지금 2차 신청 기간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2차 신청 기간에 봤던 면접에 대해 추가로 신청할 예정이에요 :)
자격 요건 확인해보시고, 경기도 청년이라면 이 혜택 절대 놓치지 마세요!